ㅣ주식을 시작하려면,
주식을 시작하려면, 당연히 주식 계좌(증권사 계좌)부터 만들어야겠죠. 하지만 무슨무슨 증권은 또 왜이렇게 많고,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사실 5년 전만 하더라도 계좌 개설이 상당히 귀찮았습니다. 직접 은행에 가서 계좌 발급받고, 또 은행 계좌랑 연동해서 증권 계좌 만들고, 회원가입하고 등등..꽤나 귀찮았죠.
하지만 요즘에는 집에서 5분이면 가능하다는 사실!
"준비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스마트폰, 은행 계좌"
ㅣ증권사 고르기
첫 번째 단계는 증권사를 고르는 것입니다. 어렵게 생각할 것 없습니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에 계좌를 가지고 있고, 그 은행에서 거래를 하듯, 자신이 거래할 증권사를 고르는 단계입니다.
그런데, 은행 계좌 개설할 때도 사실 큰 고민은 하지 않고 만들잖아요? 증권사 계좌도 비슷합니다 ㅎㅎ.. 증권사마다 편의성과 접근성, 수수료가 아주 약간씩 다른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여기도 무한 경쟁판이기 때문에, 어차피 큰 증권사들은 대체로 비슷합니다.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주식을 처음 하는 분들은 다른 사람들이 많이 쓰는 증권사 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막히는 것이 있을 때 쉽게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을 수가 있거든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요즘 사람들은 (삼성증권, 키움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정도를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선호가 있지 않다면 이 중에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삼성증권, 키움증권, 신한금융투자를 주로 사용합니다.
ㅣ증권사 계좌 개설하기
증권사를 골랐으면 본격적으로 계좌를 개설해 봅시다. 저는 NH투자증권 계좌가 없어서, 보여드리기 위해 계좌를 새로 개설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어플을 설치해서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맨 오른쪽 어플 시작 화면에서 "계좌개설 바로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계좌개설 바로하기"를 누른 다음 어플에서 시키는대로만 따라하면 됩니다. 우리는 주식을 할 거니까, 아래에서 "종합매매계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인적사항(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을 적고,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게 됩니다. 그 다음 고객정보 입력을 하는데, 이 때 거래내역은 이메일로 수신하여 확인, 입출금과 체결내역 등 알림은 알림톡으로 전달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거래 진행에 신경을 써야 하잖아요? 알림 안 오면 굉장히 불편하니까 알림 체크해 주세요!
그 다음에는 자금 출처와 계좌 개설 목적을 적고(사실 대충 적어도 됩니다 ㅎㅎ..) 신분증 사진을 찍은 다음, 다른 은행 계좌로 본인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본인 명의의 계좌로 1원이 입금되면서, 보낸사람 이름에 NH투자***(세 자리의 아라비아 숫자)가 뜹니다. 그러면, 그 세자리 숫자를 확인한 다음 NH증권 어플에서 그 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됩니다.
그러면, 짠!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8시 58분에 만들기 시작했는데, 9시 3분에 계좌개설이 완료가 되었죠.
진짜로 딱 5분이 걸렸네요.
사진 찍으면서 해도 5분이면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어려울 것 하나도 없습니다. 다른 증권사도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합니다. 우리 다 같이 계좌개설하고, 돈 많이 벌어 보아요!
*NH증권으로부터의 소정의 홍보비...따위는 없습니다.ㅎㅎ..
'Lv1) 국내주식 시작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글 싣는(읽는) 순서 (0) | 2020.07.01 |
---|---|
1. 주식을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0) | 2020.07.01 |